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릉시, 2025년 청년도전지원사업 본격 추진
    카테고리 없음 2025. 2. 11. 17:52
    728x90
    반응형
    SMALL

    청년들 사회 진입 돕고, 적극적 취업 도전 지원 자신감 높여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는 2025년 청년들의 사회 진입을 돕고, 적극적인 취업 도전을 지원하기 위해 구직단념 청년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신청일 기준 최근 6개월 이상 취업·창업·교육·직업훈련 이력이 없는 18세~34세 구직단념, 자립준비청년, 장기 미취업 상태에 있는 청년들이며, 이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강릉시는 만 18세~45세 청년이면 지역특화 청년 유형(전체인원 30%)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단기(5주), 중기(3개월), 장기(5개월) 세 과정으로 구성되며,밀착상담 · 사례관리 · 자신감 회복 · 진로탐색 · 취업역량강화 교육을 기본으로 바리스타, 제과제빵, 조향 등 외부기관과 연계된 자격증 교육 등을 추가로 진행한다.

     

    또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하며, 참여자는 매월 40시간을 이수 시 최대 300만원의 청년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이와함께 수료 후에도 국민취업제도, ‘미래 내 일 일 경험 사업’ 등 후속 연계를 통한 취업 지원 서비스가 제공되고, 이수 후 6개월 이내 취·창업하고 3개월 근속 시 50만원의 취업 인센티브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박상우 강릉시 경제진흥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자신감을 되찾고,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용기를 얻어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입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년도전 지원사업’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 강릉센터(☎ 033-641-8819)를 직접 방문하거나, 고용24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