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릉시, 지역복지자원 연계 실태조사 결과 발표
    카테고리 없음 2024. 11. 3. 17:47
    728x90
    반응형
    SMALL

    "강릉시내 복지환경과 네트워크 경험전반 현황 파악 서비스 제공방안 강구"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는 강릉원주대학교 LINC3.0사업단과 협력해 2024년 8월 한달간 지역 복지자원 연계 실태조사를 시행한 결과를 발표해 관심을 모았다.

     

    이번 조사는 강릉시의 민간 사회복지 관련 시설, 기관, 단체와 시청, 읍면동주민센터 복지부서를 대상으로 56개 기관 217명이 설문에 참여했다.

     

    또 설문을 통해 강릉시내 복지환경과 네트워크 경험 전반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자 했다.

     

    이에따라 조사를 담당한 유란희 강릉원주대학교 자치행정학과 교수는 11월1일(금) 오후 3시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이번 연구의 결과를 발표했다.

     

    특히 이날 발표 내용에 강릉시 지역 복지자원의 협력적 네트워크 현황과 함께 주민들의 복지 수요에 맞춘 통합적 서비스 제공 방안도 포함했다.

     

    유란희 교수는 “이번 조사를 통해 강릉시 내 복지자원 네트워크의 현황을 면밀히 분석하고, 민관 협력의 필요성과 개선 방안을 도출하고자 했다.”며, “조사 결과가 향후 강릉시의 복지정책 수립과 서비스 품질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실태조사의 결과는 강릉시 통합적 돌봄 복지서비스 구축과 지속 가능한 네트워크 형성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