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릉시장애인종합복지관, 상상누림터 연중 운영
    카테고리 없음 2024. 10. 29. 08:41
    728x90
    반응형
    SMALL

    "장애인 · 비장애인 모두가 차별없이 누리는 즐거운 콘텐츠 세상 제공"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상윤)은 문화체육관광부와 KOVACA(한국실감메타버스콘텐츠협회)가 주관하는 가상현실 실감 콘텐츠 ‘상상누림터’ 구축사업에 선정, 장애인 · 비장애인 누구나 체험 가능하도록 연중 운영하고 있다.

     

    ‘모두가 차별없이 누리는 즐거운 콘텐츠 세상 상상누림터’는 최신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교육, 놀이, 관광, 공연 스포츠 등 다양한 활동을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신기술융합 콘텐츠 체험공간으로, 장애와 지역적 한계로 인해 문화 활동을 접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현재까지 강릉시 관내 어린이집, 초등학교, 복지시설, 개인 등 1,300여 명이 방문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했으며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이끌고 있다.

     

    강릉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상상누림터 이용예약은 강릉시장애인종합복지관 평생교육지원팀(☎ 033-643-1801)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이경은 강릉시청 경로장애인과장은 “상상누림터는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가상현실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소통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