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시 주최-강릉문화재단 주관, 강릉페스티벌 개최카테고리 없음 2024. 10. 26. 11:33728x90반응형SMALL
"2024년 11월1일(금)~3일(일), 색다르고 다양한 공연 관람 기회 선사"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문화체육관광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가 주최하고 (재)강릉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4 강릉페스티벌이 오는 11월1일(금)부터 3일(일)까지 강릉아트센터와 꿈꾸는사임당예술터에서 개최될 예정이어서 큰 관심과 기대를 모은다.
2024 강릉페스티벌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인 강릉관광브랜드공연 일환으로, 강릉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장르의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강릉은 극장이다’라는 슬로건으로 총 3개의 공연을 선보인다.
또 공연과 함께 행사기간 동안 강릉아트센터 야외광장 일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해 관광도시 강릉의 대표적인 공연 예술 축제로 거듭난다.
이와함께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 첨단 영상기술과 현대무용이 결합된 XR 판타지 퍼포먼스 ‘로스팅 드림즈’가 관객을 만난다.
특히 가상과 현실이 어우러진 독창적인 미디어 퍼포먼스로 관객에게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며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 및 강릉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여기에다 강릉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뮤지컬 ‘리-매치’를 관람할 수 있다.
특히 강원특별자치도 무형유산 제10호로 지정된 강릉‘사천하평답교놀이’와 사천마을의 세시풍습을 소재로 농악, 힙합, 60년대 통기타 음악 등이 어우러진 창작 뮤지컬로 본 공연 티켓은 강릉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꿈꾸는사임당예술터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머시브 연극 ‘태양의 발견’은 최근 다양한 문화 예술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이머시브(immersive) 장르로 관객이 직접 공연에 참여해 극을 만들어 간다.
이밖에 관객에게 ‘사라진 태양의 파편을 모아 복원하시오’라는 퀘스트가 주어지고, 관객은 70분간 배우들과 함께 직접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역할을 맡는다.
본 공연은 인터파크 티켓에서 단독 판매 중이다.
이화정 강릉시청 문화예술과장은 “2024 강릉페스티벌을 통해 색다르고 차별화된 문화 컨텐츠를 선보이며 시민과 관광객들의 문화 향유 기회의 폭을 넓혀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강릉만의 특색있는 관광브랜드를 탄탄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728x90반응형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