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해 더나은교육지구 지정 연장 업무협약 체결
    카테고리 없음 2024. 10. 25. 11:10
    728x90
    반응형
    SMALL

    "10월24일 동해시-강원자치도교육청-동해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 추진"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2024년 10월24일 동해코스모스호텔에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동해교육지원청과 ‘동해 더나은교육지구’ 지정연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8월 ‘동해 더나은교육지구 지정 및 업무 협약’에 이어 10월24일 심규언 동해시장,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감, 서순원 동해교육지원청 교육장, 더나은교육지구 위원,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해 더나은교육지구 지정 연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동해 더나은교육지구’를 2025년부터 2028년까지 4년간 더 연장하고 매년 4억원(시 2억, 교육청 2억)의 사업비를 투입해 동해시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 동해교육지원청이 함께 행복한 아이를 키워내는 온 마을 교육공동체로서 공동 협력을 추진한다.

     

     

    또 지역의 인적 ‧ 물적 자원을 기반으로 아이들에게 바른 가치관 정립과 인성교육 및 스스로 성장 발전하고 꿈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학교 밖 지역의 특색있는 교육과정 발굴과 다양한 체험 교육 운영 등 신뢰와 협력으로 지속 가능한 더나은교육지구를 운영한다.

     

    이용빈 동해시청 체육교육과장은 “동해 더나은교육지구 지정 연장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민 ‧ 관 ‧ 학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 특색을 반영한 공교육 혁신과 마을교육 공동체 운영으로 아이들에게 감동을 주는 교육도시 구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전길순 동해시청 체육교육과 교육지원팀장은 “시는 2024년 더나은교육지구 사업으로 진로체험활동을 지원하는 ‘나를 찾아 떠나는 진로 여행’, 초기 청소년 성 문화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소 ‧ 행 ‧ 성’, 동해시의 역사 ‧ 문화를 알아가는 ‘태어난 김에 동해 일주’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