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릉시, ‘2025년 국가유산청 공모사업’ 5건 선정
    카테고리 없음 2024. 10. 15. 17:43
    728x90
    반응형
    SMALL

    "총 6개 분야 국비 6억여원 확보 시민과 관광객들 전통문화 향유기회 확대"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는 2025년 국가유산청 공모사업인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및 지역 국가유산교육 활성화사업’ 관련 공모를 신청해 총 6개 분야에서 5개 사업이 선정, 국비 5억9,600만원을 확보했다고 2024년 10월15일(화) 밝혔다.

     

    이중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으로 선정된 4개 사업은 생생 국가 유산 사업, 국가유산 야행 사업, 전통산사 국가유산 활용사업, 고택 종갓집 활용사업으로 전국 각 지역 우수한 국가유산 활용사업을 발굴 · 지원해 국가유산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지역경제의 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한다.

     

    특히 지역 국가유산교육 활성화 사업은 관내 초 ·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지역의 특색있는 국가유산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정체성을 확립하고 국가유산 보존의식을 강화해 미래 사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인재로 육성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강릉시는 올해 처음 공모 신청해 신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에따라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명승에서 우리를 잇다(생생 국가유산) ▶강릉을 품은 천년의 관아, 강릉대도호부(야행) ▶천년의 쉼터: 함께해, 보현~(전통산사) ▶300년 종가, 이야기꽃 피는 선교장(고택 종갓집) ▶우리유산, 우리미래(국가유산교육 활성화) 등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우리 시의 국가유산을 활용한 사업들을 통해 국가유산의 의미와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시민과 관광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 전통문화 향유의 기회를 늘려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