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릉시 제20회 디딤돌상 수상자 선정 결과
    카테고리 없음 2024. 9. 12. 16:23
    728x90
    반응형
    SMALL

    "여성권익증진부문 정세미 고문-양성평등문화확산분야 전배자 회장 결정"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가 2024년 양성평등주간(매년 9. 1.~9. 7.)을 기념해 시상하는 제20회 디딤돌상 수상후보자 선정을 위해 지난 9월10일(화) 시청 2층 소회의실에서 수상자 선정을 위한 디딤돌상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여성권익증진분야에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모임 정세미 고문과 양성평등문화확산분야에 전배자 (사)강릉YWCA회장을 선정했다.

     

    시는 여성권익 증진과 양성평등 문화확산 2개 분야에 대해 지난 6월10일부터 7월29일까지 강릉시에 5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시민, 단체, 기업을 대상으로 디딤돌상의 분야별 2명씩 후보자 추천을 받았다.

     

    이후 서면 심사와 현지 확인, 디딤돌상 심사위원회를 거쳐 여성의 경제 ・ 사회참여 확대, 여성인권 및 안전 강화, 성차별 개선 등 양성평등 문화확산에 기여한 후보자를 심의 ・ 선정했다.

     

    이에따라 제20회 디딤돌상 수상자 심의결과 여성권익증진 부문에 정세미, 양성평등 문화확산 부문에 전배자씨를 후보자로 선정했으며 2024년 제31회 강릉시 양성평등대회 개최시(2024. 10. 22.) 시상한다.

     

    시는 지역사회 발전과 양성평등촉진 및 여성의 권익증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 · 포상함으로써 양성평등 문화확산에 대한 범시민적 관심을 높이고 모범사례를 알려 강릉여성의 발전과 성 평등사회 실현을 도모하고자 2005년부터 디딤돌상을 시상하고 있다.

     

    아울러 디딤돌은 ‘마루 아래 같은 데에 놓아서 디디고 오르내릴 수 있게 한 돌’을 뜻하는 단어로, 강릉여성의 발전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했다는 의미로 이에 기여한 수상자에게 강릉시장 상패를 수여한다.

     

    하정미 강릉시청 인구가족과장은 “추천받은 후보자 모두 강릉여성의 발전과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해 오랜 기간 힘써주셨기 때문에 수상자 선정이 쉽지 않았다.”라며 “앞으로도 여성권익증진 및 양성평등 문화에 대한 범시민적 관심을 높여 강릉시 여성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